본문 바로가기
간호학과 편입성공기

간호학과 일반편입 꿀팁!/순천대 간호학과 일반편입 지원 /

by 나무네옴 2021. 10. 27.
728x90

OK. 계획대로 되고 있어!

현제 상황은 현자타임이다.

수시 1차 다수대학 충원합격으로 한곳 확정되었지만. 인간의 욕심은 끝도 없지.

친구의 성원에 힘입어 일반편입을 넣게 되었다.

(사실 안넣으려했는데 친구가 극구 넣으라고 졸라서... 넣었다.)

잘되면 선물하나 사줘야 겠다. ㅎ

일반편입은 대략

명문대는 12월 말 지방/지방국립등.. 은 1월달 초에나 마감을 한다.

지원방법

유웨이/진학사 원서전문사이트를 통해 원서 제출-필요서류제출(전적대성적/졸업증명서/동의서 등.. 자세한사항은 학과에 콜!) -면접 있을시 참여하기.

유의할점

-부실대학 및 역량강화학교인지 분명히 확인하기

( 인원감축.국가장학금 제한..걸릴수있음)

-교육인증 받은 대학인지

-장학금 지원/집까지의 거리/역사와 전통/자대병원 유무

내가 일반편입으로 지원한 곳은 순천대 간호학과. 단 한곳이다.

아무래도 집앞까지 통학버스가 다니는 관계로 지원하게 되었다.

3학년에 입학하게 되지만 실제 학점때문에 3년을 다녀야 한다고함.

(아휴 선생님 1년이 어딥니까..감사하죠 ♡)

면접 이틀남았다.

경쟁률은 8대 1이다. 3명 뽑는데 20명이 넘는 사람들이 지원했다.

3점 후반대의 성적으론 안될꺼같다는 생각이 지배적이지만..

내 친구의 응원에 힘입어 지원하게 되었다.

아마.. 내글을 보고있는 사람들중에 내 경쟁자도 있겠지..

(친하게..지내자.. ♡)

모든 편입 준비하시는 여러분들 화이팅 입니다.

오늘이 우리에게있어 가장 젋은날 !가자 !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