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학도의 병원 취직 일지

병원 취업 방법을 찾아보았다. (자소서,AI역량검사,면접이란?)

by 나무네옴 2022. 7. 6.
728x90

내가 가고싶은 병원의 명단을 추려보고, 내가 갈수 있을만한 병원의 명단을 다시 추려봤다. 

이제 어떻게 하면 병원에 취업할 수 있을까를 고민해 보았다. 

 

일단 전형을 모조리 다 적어보았다. 

AI역량검사 , 인성검사,적성검사, 면접, 실무진 면접,  ^ ㅡ ^ 뭔소리야  하나도 모르겠어... ^^  처음이니 모를만도.. 책도 읽어보고, 여러 영상도 찾아보았다.  

 

AI 역량검사, 인적성 , 면접  모르겠다 싶으면 무조건 이영상 참고해 보기를 바란다.  이분이 정말~~정리를 잘해 두셨음.

 

대충 요약 정리를 해보자면 

 

자소서를 통해  1차 거르고 

AI역량검사나  시험을 통해 2차 거르고 

면접을 통해 3차 거른다는것이다. 

 

 

그럼, 자소서는 어떻게 써야 할까?

이책 정말 좋다.  괜히 베스트셀러가 아님. ㅋㅋㅋ 학교도서관에 있는 간호사 자소서 책들 다 읽어봐도 이렇게 자세히 써 놓은책이 없더라.  그런데 2018년도에 나온 책이랑, 2022년도에 나온거랑 별차이가 없으니 중고나라에서 책을 사서 읽어도 좋을꺼 같다. (도서관에 있으면 무조건 빌려보기. 사는건 비추..  이유는 면접 설명할때 같이 알려드림!)

학교홈페이지나, 학교 벽면에 붙여져있는 포스터지를 잘 보면, 자소서첨삭 프로그램이나, 강의를 무료로 제공해주니 꼭 들어봤으면 좋겠다. 

자소서를 써보고 첨삭받은 내용중 일부이다.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다. 

 

 

대략 정리를 해보면  먼저는 글감을 뽑아내고, 키워드를 적어본다. 글을쓸때에는   중요문구는 앞머리에 적고, 그와 관련된 경험을 1.2개 적고, 주장하는바를 마지막에 한번더 어필해야한다는 내용이다. 

 

 

AI 역량검사란 ?

AI역량검사는  보통 온라인을 통해 자기소개를 해보라던가 장단점을 말해보게 하여 목소리나 표정등을 평가하기도하고, 게임을 시켜보고, 문항을 체크하게 하기도 하면서 집중도나 일관성 등을 확인하는것이다. (정확한 설명은 나무위키에서 찾아보시길.)

우리학교가 그렇게 좋은 학교가 아닌데도 불구하고.... ㅋㅋ 학교 홈페이지에 보니 이런게 있었다.  AI 면접에 대한 연습 프로그램이나 게임을 연습할수 있게 만들어 두셨다. 심심할때나 시간 날때  게임 한번씩 해보고, 면접 연습 한번씩 해보면서 감을 익혔다. 

 

 

면접이란?

 

내가 취업준비하면서 유일하게 산 책이다. 간호사취직 영상에보면  이책한권 달달 외워서 취업했다는 내용이 많았는데 왜그런지 알것 같았다. 

목차부분이다. 직무면접, 상황면접, AI역량검사, 인성면접, 자소서 관련 질문 사항에 대해서도 잘 나와있다.

 인성면접질문들만  채워도  자소서는 다 쓸수 있을꺼 같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