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학도의 병원 취직 일지

내가 가고싶은병원, 내가 갈수있는 병원 찾기

by 나무네옴 2022. 7. 6.
728x90

나를알고 적을 알면 100전 100승이라고 했다. 

 

병원경력도 있고, 대외활동도 어느정도 있고, 봉사시간도 어느정도 있는게 내 장점이지만

토익성적이 부실하고, 성적이 뛰어나지 못한 단점도 가지고 있다. 

내가 갈수있는 병원은 어디이고, 어딜 지원해야 승산이 있을까 ? 머리가 복잡할땐 무조건 적어보는게 좋다. 

 

일단, 내가 가고싶은병원은  상급종합병원이나, 대학병원에 다니고 싶었다. 어떤의료기기든지 잘다루고싶고, 대상자에게 양질의 전인적 간호를 제공해주고싶기 때문이다. 공부는 싫어하지만 멍청한건 더 싫어해서 꾸역꾸역 대학원가고, 전문간호사 딸꺼 같은 내자신을 아니까...  기회의 문을 열어두고 싶었다. 

 

토익이 '필수'인곳은 포기해야했다. 

 

 

1) 전국의  상급종합병원을 찾아보기 

 

의료기관평가인증원

 

www.koiha.or.kr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을 활용해 보았다.   이곳에서 전국에 있는 모든 상급종합병원을 적어보았다. 

 

 

1)네이버 카페 '간준모' 활용하여 토익필수인곳을 소거해 보았다. 

https://cafe.naver.com/nursingstudies

(간호학생이 취직준비를 하려면 무조건 간준모에 가입하길 바란다)

 

 

 

 

직접 적어보았는데 막상 적어보고  소거도 해보니 생각보다 토익이 없어도 갈 수 있는 병원이 많아서  놀랐다.  시작이 반이라고 희망이 좀 보이는걸 느꼈다. 

 

 

 

 

 

728x90

댓글